인기 짱, 반응 짱, 참여 짱 인 참관 수업
2014년 4월 2일 금곡초등학교 교내 각 교실에서 일제히 실시된 학부모 참관 수업
선생님, 학부모, 학교장, 교감 그리고 여러분들의 사랑이 있는 학교사랑의 모습이었다.
학교장 선생님의 경영과 교감선생님의 관리 그리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도, 그리고 선생님들의 성실하고 전문성 있는 지도력은 한마디로 "인기 짱" 인 학교 즐거운 학교 공부가 재미있는 학교 가고 싶은 학교로 자리를 매기고 있는 진 풍경 금곡초등학교 학부모 참관 수업
학교의 노력만큼 반응을 얻기란 그렇게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 선생님들의 사랑에 버금가는 학부모의 참여도는 학교발전과 선생님들의 수업 참여. 진행하는 데에 얼마나 많은 힘이 될까?
잘 하느냐! 못하느냐! 그것이 먼저가 아닌 참여하고 그에 따른 반응에 따라 이어지는 비판은 비판 역시 예리하고 무섭겠지만 그에 따른 대비책이 있었기에 학교는 더욱더 발전하고 지역의 교육은 성장 할 수 있는 장소 학부모 참여 수업, 수업에 가보지도 않고 그것에 논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며 가고 나서 무엇이 잘되고 잘 못되었는지는 그 상황에 맞춰 이루어져야 하는 현실성있는 예리한 비판,그 비판의 소리에 맞춰 현실을 자각한다면 "유언비어, 악플"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고리가 되지 않을 까?
학교의 상황에 맞게 준비 돤 수업은 국어, 수학등 이었다.
국어는 상황에 맞게 표현되는 2학년 수업,
상황에 맞게 이루어지는 이론 수업과 이론수업을 바탕으로 제연되는 역할극은 아이들로 하여금 배움을 익히고 실천하는 교육으로 가정에서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실천교육이 되지 않을까?
6학년은 도형의 특징에 따른 다양한 표현들이 생활에서 묻어나는 무형식교육과 형식교육이 만나는 과정 중심의 교육은 학년에 맞게 실시되는 체험학습의 교육이 교실 내에서 이루어진 전문성 있고 교육에 변화에 맞춰나가는 선생님의 변화와 실천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렇게 하나가 된 마음으로 이루어지는 시대에 맞는 교육의 힘은 글로벌 시대를 걸어가는 지금의 학생들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현장의 소리로 힘차고 우렁찬 발표와 참관 수업을 마치고 퍼져 나오는 박수소리는 희망적인 내일의 모습이였다.
그 힘의 소리에 신바람 난 선생님, 교감, 교장선생님의 노력으로 오늘 참관 수업은 모두에게 『인기 짱, 반응 짱 참여 짱』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 것이다.
[스크랩] 사교육 줄이는 노하우 “신문 재활용법“에서.......? (0) | 2014.04.09 |
---|---|
[스크랩] 초심에서 시작하겠습니다. (0) | 2014.04.05 |
배움이 일어나는 알찬 수업을 위한 부산교육이야기 토론마당 (0) | 2014.04.01 |
뭐가 달라도 다른 영재 교육 학부노 집중연수 (0) | 2014.03.31 |
[스크랩] 역대 행복 교육 학부모 모니터단이 한자리에 모였어요 ======== 부산시교육청 (0) | 2014.03.17 |